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복(幸福)

◎ 내 삶에 대하여/1. 나의 이야기

by 최안동(圓成) 2018. 4. 20. 15:29

본문


행복(幸福)


내가 가질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욕심을 부리지 말자.

이웃들과 정 나누고 서로 의지하고 존중하며 작은 것을 가지고도 고마워하고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이 행복이라 생각한다.

인고의 세월을 보내면서 지나온 나날들을 돌이켜 보면 세상살이가 녹녹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세상사 공짜 없다는 말 또한 기억하게 된다.

이제부터라도 욕심 부리지 않고 선하게 살고자 다짐하며 주변 사람들과 미소 짓는 얼굴로 하루하루 즐겁게 보내는 마음이 행복의 비결이라 생각해 본다.

인생을 살다보면 아픈 날도, 슬픈 날도, 외로운 날도, 즐거운 날도 있기 마련이다.

현실에는 나보다 훨씬 큰 아픔과 많은 행복을 누리며 살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하지만 누구나 그 과정속의 속내를 나타내지 않고 우리의 본질을 외면하고 남이 보는 나에 집착하여 껍데기로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가면을 쓰고 남을 의식하고 남의 눈치를 보는 것에 익숙한 지금의 현실에서 벗어나 진짜로 내가 원하고 내가 즐거워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자아를 실현하는 과정들이 진정한 나의 행복이라 여겨진다.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들이 아픔도 즐거움도 꼭 필요하기에 신이 우리에게 부여한 영원한 숙제일지도 모를 일이다.

그래도 현세에 살아 있으며 감사하고 지금 누리는 작은 행복일지라도 고맙게 받아들이는 마음이 나를 행복하게 해 줄 것이다.

욕심이 크면 번뇌가 많고 욕심이 적으면 근심도 적다고 했습니다.” 주어진 삶에 징징대지 말고 자신의 시간을 즐기면서 살 수 있어야 한다.

내 손 안에 있는 행복은 작게 보면서 남의 행복을 크게 생각하고 부러워하며 멀리서 찾으려 애쓰지 말자그렇게 더 큰 행복을 쫓다보면 지금의 행복마저 잃게 될 수도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

지금 내 손에 들어와 있는 작은 행복에 감사하며 살자.

오늘도 행복을 찾아 쫓기 보다는 주어진 이 시간 지금이 나에게 얼마나 가장 큰 행복이란 걸 느끼면서 하루의 일과를 정리해봅니다.


아즈 함 바후트 쿠스헤(Az Ham Bahut Kushe) 


인도어로 오늘 나는 무척 행복합니다.” 라는 뜻입니다.



우리들의 삶의 최종 목표는 행복이니까요?


아즈 함 바후트 쿠스헤



[ 2018. 4. 20.   행복을 그리며~~~.  -圓成-]




'◎ 내 삶에 대하여 > 1.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의 땅 티베트  (0) 2018.09.28
첫 경험  (0) 2018.06.25
인생 후반전 내 삶  (0) 2018.01.08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18.01.01
내 삶의 넋두리~  (0) 2017.12.2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