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생 후반전 내 삶

◎ 내 삶에 대하여/1. 나의 이야기

by 최안동(圓成) 2018. 1. 8. 05:30

본문


인생 후반전 내 삶

  

인생 후반전 나에게 꼭 필요한 것들이 무엇일까?

1이 건강, 2는 돈, 3은 소일거리, 4는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인생 전반전은 쉬지 않고 뛰었으니 후반전은 쉬엄쉬엄 주변의 풍광을 즐기면서 체력안배를 해야겠습니다.

첫째와 둘째(건강과 돈)가 인생 후반전에 있어 내 삶에 필수과목이라면, 셋째와 넷째(소일거리와 친구)는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추운겨울에는 따뜻한 나라로,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친구와 함께 즐기고, 여행을 하면서 유유자적하는 삶이 인생 후반전의 꿈이기 때문입니다.

속세를 떠나 아무것에도 매이지 않고 자유로우며 편안한 인생 후반전의 삶이 얼마나 멋진 말인가?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차근차근 준비하고 노력해야겠습니다.

내가 원하는 진정한 삶이 무엇인가를 찾아야 한다.

젊었을 때의 돈, 명예, 사회적 지위 등과는 달리 내면적인 만족을 추구하며 살자.

인생 전반전에는 가족, 자녀, 직장 등을 위해 살았다면 이제부터는 나를 위한 삶을 살자.

인생 후반전에도 일은 계속해야 한다.

생계유지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하고 싶었던 일, 여가를 즐기는 일을 하며 살자.

정신적인 젊음을 유지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자.

그러기 위해 웃음, 긍정, 명랑, 상상력을 키워가며 모든 것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내 삶을 살아야 인생 후반전이 행복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생각

힘들 땐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서

나는 행복합니다.

외로워 울고 싶을 때 소리쳐 부를 친구가 있는

나는 행복합니다.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할 머리가 내게 있어

나는 행복합니다.

슬플 때 거울 보며 웃을 수 있는 미소가 내게 있기에

나는 행복합니다.

소중한 사람들의 이름을 부를 수 있는 목소리가 있기에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내 비록 우울하지만 나보다 더 슬픈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발이 있어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내 가진것 보잘 것 없지만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편지하나 보낼 수 있는 힘이 있어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내 가슴 활짝 펴 내 작은 가슴에 나를 위해주는 사람을 감싸 안을 수 있어

나는 진정 행복한 사람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2018. 01. 08.  Thailand BangPra  -圓成-]





'◎ 내 삶에 대하여 > 1.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경험  (0) 2018.06.25
행복(幸福)   (0) 2018.04.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18.01.01
내 삶의 넋두리~  (0) 2017.12.29
풍경이 있는 여행  (0) 2017.07.0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