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동 국제탈춤 페스티벌

◎ 행복한 삶/1. 여행-국내

by 최안동(圓成) 2009. 8. 25. 16:57

본문

  

안동 국제탈춤 페스티벌 

기간 : 2009. 9. 25 ~ 2009. 10. 4 (10일간)

    

안동은 선비의 고장으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동안 우리의 전통문화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축제기간동안 안동을 중심으로 주변 관광지(안동댐, 민속박물관, 봉정사, 하회마을, 병산서원, 도산서원, 국학진흥원, 산림박물관, 제비원, 군자정, 신세동7층석탑, 동문동5층석탑, 임청각, 태사묘, 명문대가의종택, 서원 등등)를 견학함으로서 가장 한국적인 멋을 자랑하는 안동의 유구한 문화유적들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2008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탈놀이 연출장면

안동의 탈춤축제는 문화유산의 가치 속에서 선비문화의 정적인 마음의 고요함을 배우고, 탈춤이 가진 신명을 통해 동적인 발산을 체험함으로서 명사가 아닌 동사의 삶을 살아가는 열정적인 사람들의 마음이 함께 어울 져 신명나는 축제의 장을 펼쳐 내 마음을 춤추게 할 것입니다. 춤은 몸동작이며 그것은 내가 살아있음을 드러내는 동사형 삶이므로 즐겁고 신명나는 일입니다.

 

선유쥐불놀이 전경(하회마을 부용대 절벽과 솔밭에서) 

축제기간동안 하회마을 부용대에서 진행하는 선유쥐불놀이는 낙동강 절벽을 향해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보면서, 어린시절 시골에 달집놀이와 비슷한 광경을 연상하게 되고, 행사 진행자의 연신 감탄사와 안내에 따라 아이어른 남여노소 할 것 없이 "낙화요" 라고 외치는 순간 절벽의 정상에서 수많은 불꽃들이 하늘과 강으로 떨어뜨리는 장관을 연출하는 놀이입니다.

개인의 소망도 가득 담아 두손 모아 빌어주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행복하세요~~~~~~~

 

안동을 알고 체험하고픈 울~님들 많이들 오세요. 잘 노는 사람이 건강한 사람입니다.

축제기간동안 추석명절이 겹쳐 안동에 계속 있지는 않으나 혹여 울~님들이 안동에 오시는 길이면 사전에 연락주세요.

이 몸이 안동에 있는 동안은 차량지원과 일부 식사도 대접하겠습니다. [사전연락처 : 016-570-7500 / 최금평]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