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아가라 폭포 (Niagara Falls)

◎ 행복한 삶/2. 여행-해외

by 최안동(圓成) 2019. 11. 5. 20:55

본문


나이아가라 폭포 (Niagara Falls)


[개요]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관광지 중 하나인 나이아가라 폭포는 미 북동부와 캐나다와의 국경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 쪽 폭포의 높이는 56m 폭은 335m, 캐나다 쪽의 폭포는 높이 54m 610m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두 나라의 경계에는 고트섬(Goat Island)이 있다. 나이아가라 폭포 발생의 기원은 빙하기 이후 나이아가라 폭포 절벽의 하류 11Km 지점에 있었던 폭포가 연간 약 30Cm 씩 침식해 현재의 모습으로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고 한다.

연간 세계각지에서 1,2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나이아가라 폭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크루즈 투어, 헬기 투어, 제트보트 투어, 케이블카 투어, 이외에도 스카이론 타워 전망대에 오르거나, 씨닉터널로 들어가 폭포 뒤에서 자연의 위대함과 웅장함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로로 나이아가라 폭포를 느낄 수가 있답니다. 또한 야간에는 컬러풀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폭포를 감상할 수 있고, 새벽에는 금빛 물결이 출렁이는 일출의 모습에서 나이아 ~가라..하고 혼자서 중얼거리는 지금의 모습이 참 아름답고 좋습니다.



    


    


         


    


    


         



  

나이아가라 제트보트

온타리오 호수가 시작되는 지역에서 출발하여 세계 유명 연예인들의 아름다운 별장지대와 월풀 협곡 사이에서 고속으로 느끼는 스릴과 서스펜스로 잊지 못할 추억의 리프팅을 즐겨 봅니다.

2천년의 역사가 만들어낸 나이아가라 강의 협곡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제트보트 투어.

스릴 넘치게 시속 100km 속도로 달리는 보트 투어이다. 소용돌이치는 급류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순간 온 몸으로 전해오는 짜릿한 쾌감과 감동으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보냈습니다.



    


    

  

        ○ 나이아가라 헬기투어

하늘에서 펼쳐보는 그림 같은 나이아가라 폭포의 웅장한 파노라마는 나이아가라 관광의 하이라이트로 미국 버팔로, 이리호수, 웰란도 수력발전소, 나이아가라 온더레이크, 과수농장지대, 더 넓게 펼쳐진 골프장 등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세계 최신 헬기기종과 더불어 한국어 안내방송 설명과 함께 폭포위에서 360도 회전하며 내려다보는 폭포의 모습은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하고 멋진 투어이다. 아쉽게도 동영상 촬영을 하지 못했다.


    




 

나이아가라 월풀 투어

그레이트 고지에서 북쪽으로 좀 더 올라가면 강이 동쪽으로 굽어지면서 커다랗게 움푹 팬 곳이 있다. 그 일대를 윌풀이라고 부르며, 이곳의 주변에서 직접 소용돌이치며 급하게 흐르는 물의 모습을 내려다보는 코스이다.



    

  

나이아가라 씨닉터널 투어

폭포 바로 아래 위치한 암반층인 돌로마이트(Dolomite)층 속에 만들어진 터널이란다.

터널에 입장하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약 40m 아래의 지하로 내려간다. 거리가 좁혀질수록 폭포의 굉음소리를 들으며 약 46m 길이의 터널을 걸어서 간다. 터널의 끝에 도착하면 말굽형 폭포를 만나게 된다. 나이아가라 폭포를 최 근접지점에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비옷을 입었다 할지라도 폭포수를 피할 수는 없고, 솟아지는 물 폭탄에 압도되고 사진 촬영은 기술을 요합니다.



    


    


  

혼블라워 호 크루즈 투어

재물로 바쳐진 속죄처녀의 전설에서‘Maid of Mist(안개 속의 숙녀호)’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안개속의 숙녀 호는 1856년에 시작된 나이아가라 하이라이트 관광으로 폭포 근처까지 가서 폭포가 떨어지는 생생한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유람선입니다. 유람선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에서는 조망과 폭포수를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으므로 가이드가 권장하는 장소입니다.

이번 여행에서의 백미는 대자연의 위대함을 보여준 나이아가라 폭포이고 경이로움 그 자체였고 장엄함에 감탄합니다. 세계 3대 폭포(이구아수 폭포, 빅토리아 폭포)중 하나인 이곳 나이아가라 폭포는 꼭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접하고 보니 쌍무지개 나를 반겨줍니다.

~마눌님과 함께한 이번 여행에서 잊지 못할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갑니다.



         


    


 

             ○ 스카이론 타워

이제 나아가라 폭포 투어를 끝내고 식욕을 돋우기 위해 스카이론 타워 전망대에 올랐습니다.

테이블 락 센터는 나이아가라 폭포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타워로 내부에는 레스토랑을 비롯한 기념품 상점이 있고, 아래에는 씨닉터널을 내려갈 수 있는 출입구도 있답니다.

테이블 락(Table Rock) 전망대에서 나이아가라 폭포를 감상하고 함께한 동행님들과 맛있는 오찬을 즐기는 지금이 여행의 멋이라 생각합니다.


    


    


 

꽃시계(나이아가라 공원)

나이아가라 꽃시계는, 폭포 북쪽에 위치한 지니아담베이크 발전소 옆에 있다. 크기는 직경 12.2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꽃시계 중 하나란다. 1년에 두 번 정도 형태를 바꾸어서, 관광객들을 새로이 맞이한다. 근처에 자그마한 공원도 있어 휴식을 취하며 산책도 할 수 있어 약간의 휴식을 갖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세월아]

 

나그네의 남은 세월

좋아하는 사람들과 여행하면서 살고 싶구나!

 

창산에 해 넘어가기 전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방방곳곳 거닐면서

유유자적 하면서 살고 싶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 꿈도 미련도 많았지만

지나고 보니 욕심이더라!

 

세월아

세월아

세월아 하면서 가자구나!




     [2019. 11. 05.   나이아가라 폭포 (Niagara Falls)투어 포스팅  -圓成-]



'◎ 행복한 삶 > 2. 여행-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앙프라방의 탁발 행렬  (0) 2020.02.21
캐나다[Canada] 여행  (0) 2019.11.10
미국 여행[ⅱ]  (0) 2019.10.31
미국 여행 [i]  (0) 2019.10.30
몽골(MONGOLIA)의 추억[ⅱ]  (0) 2019.07.2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