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리랑카[Sri Lanka] - 갈레[Galle]

◎ 행복한 삶/2. 여행-해외

by 최안동(圓成) 2016. 3. 13. 13:09

본문

 

갈레[Galle]

 

[스리랑카 여행경로]

 

콜롬보아누라다프라시기리야담불라캔디누와라엘리야갈레콜롬보대한민국

 

 

갈레[Galle] 역사 - [펌킨자료]

갈레는 스리랑카 남서해안에 자리한 해안도시다.

이곳에 처음 발을 디딘 유럽인들은 포르투갈 사람이었다.

1505년 몰디브로 향하던 포르투갈 선박이 태풍에 휩쓸려 닿은 곳이 이 항구였고, 그들이 이곳에 갈레라는 이름을 붙였다.

처음 갈레에 요새를 지은 건 그들이었지만 1640년 네덜란드인이 그들을 몰아냈고 포르투갈 건축물은 대부분 파괴되었다. 1663년을 시작으로 네덜란드인은 철저히 그들의 스타일로 갈레를 요새화했다. 이후 1796년 영국의 손에 넘어가기는 했지만 영국인들은 기존의 건축물을 훼손하지 않고 그대로 활용하면서 지배했기에 당시 모습 그대로 남겨질 수 있게 되었다.

덕분에 갈레는 네덜란드의 아시아 식민지 지배 시절 건축양식을 가장 잘 보존한 역사적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

1988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갈레는 네덜란드와 영국의 손을 거치며 200년 넘게 스리랑카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 역할을 해왔다.

이제는 학교가 있고 이슬람 사원이나 법원, 은행 등이 존재하며 현지인의 삶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갈레의 독특한 매력이다.

 

   

 

   

 

 

갈레 포트(Galle Fort)

갈레 여행은 요새를 둘러싸고 있는 높은 담장을 걸어면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갈레 요새 입구부터 사면을 둘러싸고 있는 이 담장 위만 걸어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거대한 바위가 전망대처럼 자리하고 있는데 플래그 록(Flag Rock), 요새로 활용되던 시절에는 바다로 들어오는 배들을 경계하는 곳이었단다. 현재는 일몰을 보기에 가장 적당한 장소로 인기가 높다.

 

 

    

 

 

요새 안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작은 골목길사이로 다양한 역사적 유물들을 발견할 수 있다.

 

네덜란드 교회(Dutch Reformed Church)1640년 처음 지어진 교회로 1662년에 세워진 묘비가 아직 남아있을 정도로 역사를 간직한 건물이다.

 

뜨거운 대낮 햇볕에 지쳤다면 잠시 앉아 쉬어갈 장소로 호텔 커피숍과 레스토랑에서 과거의 모습이 담긴 앨범을 펼쳐보면서 식사도 하고 휴식을 갖는다.

 

국립박물관부터 해양박물관까지 아기자기한 골목을 걷다 보면 유럽의 어느 작은 마을에 머무는 듯한 느낌을 받는 갈레 포트.

 

  

 

       

 

 

 

아침이면 낚시꾼들이 가져온 다양한 생선들을 파는 번개시장의 풍경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특히 잘생긴 참치가 나그네의 시선을 멈추게 한다.

갈레포트 중심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보았다면 숙소에서 잠시잠간 휴식하고 일몰시간 때에는 등대가 있는 바닷가로 나가 푸른 바다와 노을이 있는 언덕에서 명상에 잠겨 나를 찾아보는 시간들이 그리움이 되고 추억이 되기에 이 작은 항구도시에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나 생각해봅니다.

노을이 물들 무렵 성곽위에서 아이들이 바다로 다이빙하는 모습들도 추억이 됩니다.

 

      

 

      

 

  

 

  ○ 스틸트 피싱(Stilt Fishing)

스리랑카 남부의 명물 스틸트 피싱을 즐겨보자.

장대낚시의 일종인 스틸트 피싱은 스리랑카 전통 낚시로 오직 웰리가마 비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랍니다.

외다리 낚시를 하는 어부 사진은 TV광고를 통해 보았다.

더 넓은 바닷가에 멋스럽고 즐거움이 있는 사람들의 놀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이곳에 왔어보니 물고기를 잡는 것 보다는 여행객들과 사진 한 빵 찍고 돈을 요구하는 것이 조금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래도 이곳까지 왔으니 장대 위에 앉아 직접 낚싯대를 물속에 넣어 보았지만 고기는 없나봅니다. 예전에는 해안가 어부들의 생계수단이 오롯이 고기를 잡는 일밖에 없었기에 그들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높은 장대 위에 앉아 신기의 기술로 물고기를 잡았나봅니다.

       

 

  

 

 


[2016. 1. 28~29.(2박2일) 갈레[Galle] 여정  -圓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