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체크인” 서비스란?

◎ 자 료/1. 정보 마당

by 최안동(圓成) 2012. 2. 16. 09:35

본문

 

[아름다운 스위스 전경] 

“웹 체크인” 서비스란?

 

대한항공이 해외여행 탑승수속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도록 해 비행기 탑승수속을 위해 공항에서 장시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게 된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 체크인을 하고 프린터로 출력된 탑승권을 이용하는‘웹 체크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웹 체크인’서비스를 이용하면 공항에서 체크인을 위해 장시간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승객이 직접 화면상으로 비행기 좌석을 보면서 선호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웹 체크인’을 이용하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에 로그인한 뒤‘웹 체크인’메뉴에서‘예약기록 조회 → 항공편 / 탑승자 선택 →여권정보 입력 → 선호 좌석 선택 → 탑승권 발급’등의 순서를 거치면 된다.

 

 

 

‘웹 체크인’을 이용한 승객은 대한항공이 공항에 별도로 마련한‘웹 체크인’전용 카운터에서 간단한 신분확인 절차를 거쳐 공항별 규정에 따라 인터넷 발급 탑승권에 스탬프 날인을 받거나 실물 탑승권으로 교환받은 뒤 출국하게 된다.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편에 예약 확정 및 전자항공권(e-티켓) 구매를 완료하고, 비자가 필요 없는 국가로 여행하는 승객은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4시간 전까지‘웹 체크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일부 국제선 노선 및 공동 운항편 또는 다른 항공사 이용 승객, 단체 항공권 소지 승객, 공항 직원의 도움을 요하는 서비스 신청 승객 등은 기존과 같이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2012년 3월엔 울~마눌님과 떠나는 여행 -  웹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자 -圓成-]

 

 

 

 

 

 

'◎ 자 료 > 1. 정보 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이야기 - 셋업  (0) 2012.03.16
旅行[여행]  (0) 2012.03.13
추석이란?  (0) 2011.09.09
올해 가볼만한 여행지  (0) 2011.07.07
扶助(부조)  (0) 2011.06.3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