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력을 높이는 운동법

◎ 행복한 삶/4. 건강 상식

by 최안동(圓成) 2010. 1. 26. 12:37

본문

 

                 정력을 높이는 운동법

정력에 좋은 음식만 찾지 말고 하루에 5분 투자해서 운동을 해보자. 

놀랍도록 좋아질 것이다.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불감증과 여성은 생리불순, 남성은 발기부전의 해소에 도움이 된다.

①양다리를 좌우로 넓게 벌리고 앉아서 주먹으로 다리 내측(특히 무릎 근처에서 허벅지 안쪽까지)을 가볍게 두드린다.(30여 회 반복한다)

②양손바닥으로 좌우 다리의 내측을 강하게 쓰다듬어 올린다. 30여 회 반복한다.

다리 내측을 두드리고 문지를 때는 아래에서 위로만 실시해 주어야 효과가 있다.

다리 내측의 기혈 흐름이 상행 경로이기 때문이다.

①앉아서 온몸의 긴장을 푼 다음, 왼쪽 발목을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려놓는다.

②왼쪽 발목을 왼손으로 잡고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지문부로 발바닥(특히 용천)을 강하게 지압한다.

③ 오른손 주먹으로 발바닥을 강하게 두드린다.

④ 발목을 바꾸어 ② ③의 동작을 똑같이 실시한다. 양발을 각각 3분씩 실시한다.

발 바깥쪽의 뒤꿈치 부분은 생식선과 연결되어 있다.

때문에 이 부분을 지압봉으로 아래서 위로 강하게 긁어주듯 4~5회 반복해서 자극해 준다. 

척추교정과 요통의 예방, 배의 비만과 복근 훈련에 효과적. 최고의 허리운동이다.

①천장을 보고 누워서 발바닥을 엉덩이 근처까지 끌어올린 다음 무릎을 서로 붙여 세운다.

②양발과 어깨로 온몸을 지탱하면서 몸통과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엉덩이를 들어올린다.

③ 엉덩이와 허리를 무게중심을 기준으로 좌우로 흔든다. 약 1분 정도 실시한다.

허리와 배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진행시간을 늘려 나간다.

항문을 수축하여 동작을 진행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척추기능을 강화하고 복근을 단련시키며 하반신 기능을 좋게 한다.

①엎드려서 양팔의 관절을 얼굴 앞쪽으로 포갠 다음, 그 위에 턱을 괸다.

②대퇴 관절에 힘을 주면서 왼발을 서서히 들어올린다. 왼발이 높게 들어올려 졌을 때 5초간 정지해 준다.

③ 왼쪽 다리를 서서히 내림과 동시에 2의 요령처럼 다리를 바꾸어 오른발을 높이 들어올려서 5초간 정지해 준다.

오른쪽 다리를 서서히 내리면서 ①의 자세로 원위치한다. 양발을 각각 10회씩 실시한다.

발등과 다리의 연결선이 일직선이 되도록 쭉 뻗고 무릎은 구부리지 않는다.

동작이 익숙해지면 두 다리를 동시에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전환해서 운동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상반신이 압박되거나 통증이 오지 않도록 긴장을 잘 풀고 자연호흡을 해준다.

①엎드려서 팔을 바닥에 대고 두 발을 붙여서 뒤로 올린다.

②되도록 높은 위치에서 5초간 정지 자세를 취함과 동시에 항문에 강한 힘을 주어 오므린다.

③ 항문의 힘을 서서히 풀며 두 다리를 천천히 내린다. 10여 회 반복한다.

상반신의 긴장을 잘 푼 다음, 손바닥으로 바닥을 세게 밀면서 두 다리를 부드럽게 올린다.

 

콜로세움 원형극장 전경 (추억사진 보면서-圓成- )

 

 

 

 

 

 

'◎ 행복한 삶 > 4.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 안걸리고 사는 법  (0) 2010.04.05
건강관리 방법  (0) 2010.03.20
108배 운동법  (0) 2010.01.16
腦를 건강하게 하는 10가지 전략  (0) 2010.01.04
위장에 좋은 식품.........   (0) 2010.01.0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