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체 다이어트 방법

◎ 행복한 삶/4. 건강 상식

by 최안동(圓成) 2009. 7. 22. 22:15

본문

하나 - 잠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라!
잠잘 때 베개를 무릎 밑에 넣어 심장보다 높게 한다. 체액이 중력에 따라 심장으로 쉽게 흡수되어 다리를 날씬하게 만든다. 목욕할 때 이 자세로 다리 마사지를 하면 효과가 크다.

둘 - 물구나무 서기를 하라!
하루에 한 번 2~3분간 물구나무서기를 한다. 순환이 안 돼 고여 있던 혈액이 심장 쪽으로 흘러 들어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셋 - 다이어트 스타킹을 신어라!
직업상 하루 종일 서 있어 다리에 부종이 생긴다면, 특별히 고안된 스타킹을 착용하면 도움이 된다. 아래쪽에서 위로 압력을 주어 정맥피가 자연스럽게 심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유도한다.

넷 - 오랫동안 앉아 있을 땐 잠시만 움직여라!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는 가끔씩 다리를 움직여주거나 걸어 다니면 다리 근육의 체액이 심장으로 순환하는 것을 촉진한다. 걸을 수 없는 형편이라면 무릎이나 발목 관절을 움직여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섯 - 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라!
일과 후 집에 돌아오면 꼭 하체 스트레칭을 한다. 하체 스트레칭은 하루종일 다리에 쌓여있던 피로 없애주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된다.

여섯 - 시간이 나면 다리를 두드려라!
시간이 날 때마다 다리는 두드려주거나 주물러 준다. 자주 두드려 주고 주물러 주면 부종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일곱 - 반복적 동작 중에는 잠시 쉬어라!
타이핑과 같은 반복적 동작은 부종을 초래한다. 작업 중간에 잠시 쉬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여덟 - 다리를 꼬고 앉지 말라!
다리를 꼬고 앉으면 허벅지의 혈류 순환이 떨어져 종아리 부종이 올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직업은 의자 등받이에 허리를 붙이고 가슴을 펴고, 무릎을 가지런히 모은 자세가 피로감을 줄여준다.

아홉 - 꼭 끼는 옷이나 장신구를 하지 말라.
몸에 꼭 끼는 옷이나 장신구는 혈류 순환을 저해 해 부종을 악화시킬 수 있다. 통풍이 잘되는 면 소재의 옷을 입도록 한다.

열 - 짜게 먹지 말라!
짜게 먹는 습관은 다리를 뚱뚱하게 만드는 지름길. 염분은 부종을 악화시킨다. 싱겁게 먹는 것을 생활화 한다.

관련글 더보기